본문 바로가기

★<호규방>/설교노트

2015.3.13 - 말씀축제

금요일 저녁 하박국 3:17-19 이동원 목사님

하나님의 축복 vs. 하나님의 임재
- 자식의 기쁨에 하나님을 망각해가는 아브라함. 다시 하나님 출몰.
>>> 내가 나의 것으로(나의 소유) 여기며 그것에 빠져드는 것이 있는가?
- 만약 하나님을 잃었다면 모든 것을 잃은 것이다.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임재.

19절: '..나의 높은 곳' - 안전한 곳 즉ㅡ 하나님과 함께 있는 곳

The next level: 장난감같은 하나님의 축복에 기뻐하는 것이 아닌 (자녀 포함) 하나님 당신을 기뻐하는 것이 우리 가정이 올해 추구해야 할 방향

삐에따 상의 복구작업: 5달 동안 깨어진 조각들을 모으며 오리지널만을 이해하는데 시간을 들임. 서두르지 않음. 복구는 2주밖에 걸리지 않음 (눈썹의 그 디테일한 면을 다 살림)
> 우리의 인생의 회복도 마찬가지이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