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★<호규방>/설교노트

2012.10.13 - 주일설교: 회복되어야 할 것들

삿 6:23-31 정승룡 목사님

고귀한 탄생, 그러나 정욕에 이끌린 삶과 아픔은 우리 모두의 이야기. 하지만 마지막 반전은 그가 죽기 전에 하나님을 회복한 것.

이렇게 죄악의 대반전 역사가 일어나기 위해 우리가 회복되어야 할 것들은?

1. 하나님을 향한 부르짖는 '기도'의 회복(28a)
- 삼손의 피눈물나는 기도, 부르짖음.
- 읊조리는 기도가 아니라 원수들의 신전에서 큰 제사를 드려지고 있는 순간에 부르짖었던 선포의 기도.
- 회개할 것이 생각난나면 삼손처럼 처절하게 기도하고 목숨을 걸고서라도 결단할 것이 생각나면 결단하는 것.
- 우리의 인생의 큰 반전은 항상 기도로 시작되었다 (가장 큰 것은 예수님을 영접한 것)
▶ 반전은 기도할 때에만 일어난다!!
▶▶ 성령께서 금식을 시키실 수도 있고 새벽을 결단할수도 있고 심지어 서원의 기도를 시키실 수도 있다. 성령께서 강권하시는 기도를 무시하지 말고 따라가라.


2.우리 심령 안에 참 된 '정체성'의 회복 (28b)
- 하나님을 만나기 전에는 내가 진짜 누구인지 알지 못한다.
- 내가 누구인지 알면 인생의 how와 what이 해결된다. 어떻게 살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게된다.
- '나'는 누구인가? 사단은 끊임없이 우리의 정체성을 혼란스럽게 한다 (the big lie) 중요하지 않은것에 집중하게 한다.
▶ 영적 나실인된 내가 할 중요한 일들에 포커스를 맞추고 행하라!!
- 우리는 이땅에서 생존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생존을 남어 의미있는 삶을 하는것이 아니다.
- 목사님이 자신에게: "승룡아, 너는 목사야."
▶ 호규야, 너는 하나님의 사람이야. 너는 영적인 나실인이야. 어두운 세상의 희망이야. 넌 가장이야. 통합 4년차 생물학 예비박사야.
▶▶ 진정으로 내가 누군지 알았다면 삶이 변한다.


3. 사명을 위하여 하나님의 능력의 회복
- 삼손은 자신의 능력이 하나님에게로부터 왔다라는 갓을 깨닫고 다시 그 능력을 간구하고 있다.
- 이전에는 생각없이 그 힘을 쓰다가 그 힘으로 망했지만 이번에는 그 힘을 하나님을 위해 쓰기 위해 간구함.
- 머리카락 자체가 힘이 아니라 단지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것이었기에 삼손은 그것을 깨닫고 하나님께 간구함.


Today's case study: 글레이튼 커쇼(LA다져스)

부모님이 어릴 때 이혼해서 정서적으로 매우 불안전하게 자랐고 돈이 없어 대학도 못가던 그였지만 하나님을 만나고 인생의 대반전이 일어났다.

통할것 같지 않던 신앙의 메시지가 그의 삶으로 전해지고 있다.

http://youtu.be/tG5dbehObnE